문화나눔 서포터즈에서 정기기부자로  
  한국여성재단과 아름다운 인연 이어가는 김세희씨  

기부란,

남을 돕겠단 마음을 그저 일상 속에서 한 걸음 옮기는 것!

  

 

"예전부터 누군가를 돕고 싶단 생각이 있었는데 취업을 하면서 정기기부를 하게 됐죠. 
기왕이면 문화나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공연도 보고 봉사도 하며 작은 사랑의 실천을 배웠던 여성재단을 통해 기부를 시작하게 됐어요.”


점심시간,
 오가는 사람들로 붐비는 여의도 빌딩숲에서 오늘 인터뷰 주인공 김세희씨(24)를 만났다. 올해 초 첫 직장생활을 시작했다는 그녀는 또렷한 말투에 사회초년병답게 반짝거리는 눈빛이었다.
세희씨는 워낙 공연관람을 좋아해서 평소 여러 포털 사이트나 카페 등을 통해 공연관련 소식들을 주의 깊게 보는 편이었단다. 그러다 우연히 한국여성재단에서 문화나눔 서포터즈를 뽑는다는 공지를 보게 됐다고. 당시엔 학생이었는데 ‘그늘진 이웃을 위해 애쓰는 공익활동가들과 문화나눔의 경험이 없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공연관람티켓을 제공’한다는 재단의 문화나눔 사업이 그녀에게 의미 깊게 다가왔다. 
세희씨는 6개월간 문화나눔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었고 활동 기간 동안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나며 소중한 경험을 갖게 되었다고 회상했다.

“주변에서 다른 분들이 기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유명한 단체들도 많이 접했어요. 전 기왕이면 제가 문화나눔 서포터즈로 활동 했었던 한국여성재단에 기부를 결심하게 된거죠.” 
그렇게 세희씨는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기부를 시작하게 됐다. 기부를 시작한 지는 아직 몇 개월 밖에 되지 않았지만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면 뿌듯하다. 
‘기부’라고 하면 왠지 거창하게만 느껴져 망설이는 사람에게 그녀는 일상생활 속에서 일 이 만 원을 아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시작 하라고 말한다.
“저 역시 입사한 지 얼마 안돼서 시간적 여유가 많진 않지만 앞으로 봉사도 하고 싶고 정기기부도 꾸준히 할 생각 이예요. 그리고 기회가 되면 그 금액도 조금씩 늘려가고 싶고요.” 

 

문화나눔 서포터즈로 이어진 한국여성재단과 인연의 끈을 ‘기부자’라는 이름으로 계속 이어가고 있는 김세희씨. 기부에 대한 마음을 결심에 그치지 않고 취업과 동시에 실천에 옮긴 세희씨를 보며 ‘기부’란 남을 돕겠단 마음을 그저 일상 속에서 한 걸음 옮기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단 생각이 든다.

 

- W.C기자단 김혜진 -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