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보홀긴급구조센터 소녀들을 위한 지진피해복구 모금캠페인

 

관심과 정성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10, 필리핀 보홀섬을 진원지로 발생한 규모 7.2의 강진 피해 소식은 세계를 놀라게 하고, 특별히 한국여성재단의 기부자들과 실무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고 기간 시설이 파손된 보홀섬에는, 2013년 봄 한국여성재단이 고사리손기금을 지원한 성폭력 피해 소녀들이 생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지 관계자에게 전화를 걸어 확인한 결과, 여성재단의 파트너단체인 BCIC(보홀긴급구조센터 Bohol Crisis Intervention Center)는 건물 벽 곳곳에 금이 가 언제든 무너질지 모르는 위험 상태였고, 보홀 지역의 생필품 가격이 급등하여 식료품조차 구입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은 11 1일부터 15일까지(2주간) 기부자들께 이 사실을 알리고 온라인 상에서 긴급모금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고사리손기금에 손녀손자 사랑을 보여주신 경기여고 동창분들, 자녀의 이름으로 기부해주신 부모님들, 마을행사에서 모은 기부금을 보내온 단체들해피빈의 많은 콩기부자들, 성주재단과 안철수 의원 등 다양한 분들이 정성을 모아주셔서 총 6,663,970원을 모금하였습니다.

 

모금액은 전액, 필리핀 보홀섬의 BCIC와 태풍 피해가 막대한 인근 지역의 여아보호시설에 생필품 구입 지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필리핀과 아시아의 이웃들이 하루빨리 재난상황을 복구하고 본래의 일상적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