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재단 창립 8주년 기념 및 후원행사

“나눔으로 풍요로운 이야기 콘서트” 이모저모

 

▪일시: 2007년 12월 6일(목) 18:30~21:00

▪장소: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주최: 한국여성재단

▪후원: 유한킴벌리


1. Happy Birthday To 한국여성재단!

남녀가 조화롭게 공존, 발전하는 사회풍토 조성을 목적으로 한결같이 땀흘려온 한국여성재단이 지난 12월 6일, 여덟 돌을 맞이했습니다. 이날 여성재단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과 파트너기업, 파트너단체, 그리고 기부자 등 총 182명이 참석해주셨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의 태동부터 함께 하고 계신 본 재단 명예고문 이희호 전 영부인께서 축사 낭독을 위해 어려운 걸음을 해주셨고, 여성가족부 박승주 차관께서도 축하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대선을 코앞에 둔 한창 바쁜 시기였음에도 각 당의 국회의원들과 박수애(문국현 후보 부인) 여사, 민혜경(정동영 후보 부인) 여사가 직접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2. 색다른 시도, "이야기 콘서트"!

이번 행사는 홍보대사들이 마련한 이야기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날 진행을 맡은 사회자는 대한민국 아줌마들이 직접 만나서 수다떨고 싶은 인물 순위에 단연코 빠지지 않는 여성학자 오한숙희 씨(본 재단 기획홍보위원)와 끼∙재치∙파워가 한데 어우러진 화법으로 대중을 매료시키는 전문사회자 최광기 씨(본 재단 홍보대사)였습니다. 오한숙희 위원의 매력적인 입담과 최광기 대사의 재치만점 수다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 이야기 콘서트! 두 진행자의 수다는 지휘봉이 되어 참석자들을 하나로 만들었고, 돌발 퀴즈와 홍보대사 물품 경매 코너 등 흥미로운 코너들로 인해 이날 행사장은 시종일관 웃음과 감동의 물결로 일렁였습니다.

 

 

3. 여성재단 홍보대사들의 아름다운 재능나눔

이번 창립기념행사는 한국여성재단을 알리기에 솔선수범인 홍보대사들이 주축이 되어 마련되었기에 그 의미가 더욱 컸습니다.

 

붉은 와인에 한번 취하고 그녀의 아름다운 연주에 또 취하고...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서혜경 홍보대사가 피아노 연주로 재능을 나누어주셨습니다. 힘든 암투병에 성공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무대로 돌아온 서혜경 홍보대사는 각종 언론을 통해서도 여성재단 알리기에 적극적인 열성파 홍보대사입니다. 행사장에 참여했던 관객들은 붉은 와인에 한번 취하고 그녀의 아름다운 연주에 두 번 취하며 더없이 따뜻하고 로맨틱한 겨울밤을 맞이했습니다.

“우와~ 정말 이상은이닷!” “언니, 정말 예뻐요!!”

한국여성재단과 2002년에 인연을 맺은 후 지속적인 홍보활동에 참여중인 가수 이상은 홍보대사가 행사장에 모습을 드러내자 행사장은 웅성거림으로 시끌해졌습니다. 남성은 물론 여성팬들을 다수 확보하고 있는 국민가수 이상은 대사! 그녀의 재능나눔으로 진행된 노래공연은 행사의 후미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궈 놓았습니다.

여성불모지인 게임계를 개척하다!

 국내 최고 여성프로게이머 서지수 홍보대사는 이날 바비인형처럼 고운 모습으로 행사장에 참석하여 기금전달식의 진행을 도왔습니다. 여성 불모지로 여겨지는 게임계에서 ‘여자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서지수 대사는 “오늘 행사에 참여하면서 여성재단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고, 다시 한 번 여성재단을 지지하고 꾸준히 응원해야겠다는 굳은 각오를 하게 되었다”며 여성재단을 향해 파이팅을 외쳐주었습니다.

  

★이날 사정상 미처 참여하지 못한 방송인 김미화 대사, 가수 양희은 대사, 탤런트 김지영 대사, 뮤지컬배우 이소정 대사, 아나운서 진양혜 대사, 가수 이승철 대사는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을 영상에 한껏 담아 보내주셨습니다. 특히 양희은 대사는 ‘2007 딸들에게 희망을’영상의 나레이션 재능나눔으로 재단의 활동을 친근감있게 전달해주었습니다.

 

4.한국여성재단에 힘을 팍팍! 기금전달 및 감사패 수여

2008년, 이 땅의 딸들을 위한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자 하는 뜻있는 기업들의 기금전달식과 더불어 여성재단의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기금전달식에 참여한 기업체는 1년간 공동캠페인을 벌여온 가천길재단(새생명새희망의료계공동캠페인), 애경산업(퍼펙트세제판매수익금 적립), 생그린(넥&바스트세럼 판매수익금 적립), 유한킴벌리(미래여성리더십장학사업금), 교보생명(여성활동가 역량강화지원사업금), SK텔레콤(여성복지사업금), 삼성(여성활동가 글로벌리더십 육성지원사업금)입니다.

또한 2007년, 힘들고 지친 여성들에게 희망을 심어준 소중한 기업들(교보생명, 삼성, 삼성생명, 아모레퍼시픽, SBS, CJ홈쇼핑, SK텔레콤, 우림건설, 유한킴벌리, 풀무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다시 한 번 여성을 위한 뜻깊은 사업에 동참해주신 기업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드립니다!!

2008년 12월에도 한국여성재단은 파트너와 후원자들을 모시고 따뜻하고 행복한 생일파티를 열겠습니다. 서둘러 미리미리 예약하세요!! *^^*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