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터나눔으로 맺은 인연, 100인 기부릴레이로 이어져

 

 

2008년 일터나눔 기사

 

 

여성재단이 있는 서교동은 홍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볼거리와 상권이 집중된 지역이다. 하지만 재단 실무자들은 그곳까지 건너가 문화를 즐기기보다는 업무차 홍대 맞은편에 있는 주거래은행인 농협을 애용하는 편이다.

 

 

농협 서교동지점은 여성재단과 몇 년째 거래하고 있는 주거래은행중 하나다언제부터인지 농협서교동지점의 지점장님은 100인 기부릴레이 이끔이 참여가 당연한 문화로 자리했다. 박재덕 지점장에 이어 올해 부임한 정재호 지점장까지 3대에 걸쳐 4년째 여성재단의 100인기부릴레이 이끔이를 완주하는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2008년 일터나눔으로 인연 맺어

 

 

농협과 첫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2008년 일터나눔이었다. 직원들이 십시일반 월급의 일정액을 기부하겠다는 약속을 하면서 여성재단과의 만남이 시작되었던 것이다.

 

 

박재덕 지점장은 여성재단의 중요한 행사에 늘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카카오톡 배경 사진에도 여성재단 기부릴레이 발대식 사진을 사용하고 있다. 올해는 지점을 옮겨 다른 곳으로 부임해 가면서도 같이 동참하겠다는 뜻을 모아주었다.

 

또 같은 지점에 근무하다 다른 곳으로 발령받아 간 실무팀장님 역시 이끔이로 2년째 완주하였으며, 여성재단으로 인해 사회복지사 공부도 해보기로 했다는 계획을 들려주었다. 

 

재단의 주업무는 무엇보다 기부자를 만나는 일이다. 나눔으로 맺은 인연이 계속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또 다른 곳에서도 그 씨앗을 뿌리고 있는 것이다.

 

한사람 한사람 모두가 소중한 재단의 기부자들로서 이렇게 멋지게 우리사회를 좀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사회로 만들어 가는데 여성재단과 함께 힘을 모아주는 당신들이 이시대 나눔을 실천하고 이어가는 진정한 기부자임에 틀림없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