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재단이 지난 122일 저녁, 이화여자대학교 이삼봉홀에서 창립16주년 기념 후원행사 <엄마에게 희망을>을 개최했다.


<엄마에게희망을>은 2015년 한 해 동안 여성재단 주요 활동 성과와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여성재단 기부자와 파트너단체 활동가, 후원기업의 대표, 국회의원 등이 참여했다.

 

이혜경 한국여성재단 이사장은 환영사에서투명하고 꼼꼼하게 기부금을 운영해 온 덕분에 올해 삼일투명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앞으로도 한국여성재단이 성평등사회를 위해 지치지 않고 활동할 수 있도록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재단의 후원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남인순 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한국여성재단 7대 뉴스 발표, 엄마와의 추억을 떠올리는 <평화의 나무> 합창단 공연


후원의밤 <엄마에게희망을>은 열여섯 살 기부자 이가윤양과 엄마 황정혜, 할머니 장문자님 3대의 멋진 시낭송으로 포문을 열었다. 10년 동안 여성재단에 기부해오고 있는 박석자님의 엄마, 그리고 나눔 이야기로 한겨울 추위로 언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었다. 



한국여성재단의 올 한해 활동을 정리한 7대 뉴스(1.이혜경이사장 취임/ 2.삼일투명경영대상 수상/ 3. 100인 기부릴레이 역대 최대 기부자 5,476/ 4. 국내 최초전국단위 양육미혼모 건강실태조사/ 5. 신생단체와 풀뿌리여성, 여성예술인지원사업/ 6. 안전한 사회 만들기 SOS캠페인/ 7.미래포럼 10주년 양대 사업 출범)도 발표됐다. 





행사장 한쪽엔 기부자들이 보내온 엄마와 함께 찍은 사진이 전시되었고 이사회 임원으로 구성된 합창단이 무대에 깜짝 등장해 노래를 선물했다. <엄마에게희망을>은 나의 엄마를 추억하고 이 시대 엄마들에게 희망을 전하자는 취지로, 참석자들은 이날 본인의 이름과 함께 엄마의 이름을 함께 적은 이름표를 착용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여성재단 홍보대사인 진양혜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평화의나무> 합창단의 공연으로 후원행사를 마무리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댓글을 달아 주세요